ipTIME HDD3225 / 외장하드 케이스 구입 후기

어쩌다보니 쓰지 않는 2.5인치 하드디스크가 몇 개 있게 되었습니다. 마냥 썩히기도 뭐해서 외장하드 케이스를 샀습니다. 하드 미포함 외장하드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1-2만 원 정도...

뭘 살까 이것저것 고르다가 ipTIME HDD3225로 결정했습니다. 심플하고, 저렴하고, ipTIME 본사가 집 근처라 AS도 편하게 받을 수 있고... 뭐, AS 받을 일은 거의 없을 거 같지만...

색은 하얀색과 검정색이 있는데, 검정으로 했습니다. 때 안타는 게 최고입니다. USB 3.1 타입이라 속도도 빠르다고 하네요.

역시 전자제품이라, 개봉 후 반품 안된다는 스티커가 붙여있네요.

내용물은 단순합니다.

외장하드 케이스, 케이블, 파우치, 설명서... 어... 나사가 있네요.

사실 ipTIME 외장하드 케이스를 하나 갖고 있었는데, 나사로 고정시키는 게 좀 불만이었거든요. HDD3225 제품 설명에 나사 이야기는 없고 원터치 장착이라고 되어 있어서, 나사가 없는 제품인줄 알았습니다. 흠... 제품 불량은 아니니 그냥 써야겠네요.

기존 것은 USB 2.0, 새 것은 USB 3.1... 파일 전송 속도를 비교했더니 두 배 가량 차이나는 거 같습니다. 테스트는 HDD를 넣고 용량이 큰 파일은 복사하는 방식으로 했는데...

SSD를 넣고 복사해보았더니, 엄청난 속도가 나오네요. 기존 것이든 새 것이든... USB 타입에 따른 속도 차이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빠릅니다.

혹시 전송 속도를 높이려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하시는 거라면... 그냥 SSD를 사세요.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