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 만화책 보는 어플 세가지

아이패드는 상당히 화면이 큽니다. 그래서 보거나 읽거나 할 때는 PC보다 아이패드가 편합니다. 아이패드가 컨텐츠 소비를 위한 기계라는 말이 딱 맞는 거 같습니다. 문서를 만드는 등 생산 작업에는 불편해도 소비하기에는 아이패드만한 게 없습니다.

아이패드로 소비하는 컨텐츠 중 하나가 만화책입니다. 만화책은 이미지 파일이므로, 이미지 뷰어로 봐도 되지만 무척 불편합니다. 하지만, 만화책 보기에 최적화된 앱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만화책을 쉽게 볼 수 있는 어플 세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에어코믹스

https://itunes.apple.com/kr/app/eeokomigseu/id584684057?mt=8

 

Ez.Viewer

https://itunes.apple.com/kr/app/ez.viewer/id471223045?mt=8

ComicGlass

https://itunes.apple.com/kr/app/comicglass-comicreader/id363992049?mt=8

에어코믹스와 Ez.Viewer는 무료이고, ComicGlass는 $2.99의 유료 앱입니다.

기능상으로는 ComicGlass가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돈 주고 샀어도 아깝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하지만, 만화책 보는 건 그리 많은 기능이 필요한 게 아니므로 에어코믹스나 Ez.Viewer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둘 중에서는 에어코믹스가 더 좋아보입니다. 특히 Dropbox나 FTP Server에 있는 만화책을 볼 수 있어 파일을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옮기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4-02-06 1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