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 앱(어플)에서 소리나지 않을 때 제일 먼저 살펴볼 것

교육용으로 쓰려고 아이패드를 장만했지만, 아이패드로 공부한다는 게 쉽지 않군요. 저야 주로 책을 보지만, 아이는 교육용 앱은 쳐다보지도 않고 게임만 열심히 찾고 있습니다. 게임을 아예 못하게 하는 건 불가능해서 나름 교육적이거나 머리를 쓰는 게임을 하게 하고 있지요.

그런데 며칠 전 아이가 아이패드를 가지고 오더니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앱은 잘 돌아가는데 소리만 무음. 그런데, 아이패드 기본 앱으로 음악 재생 하는 건 가능. 그래서 어플에 잠시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고 좀 기다리면 소리가 날 거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도 소리가 나지 않는게 이상해서 여러 앱을 실행해봤는데 기본 앱 이외에는 소리가 나는 게 없었습니다. 볼륨 조절을 해도 전혀 반응하지 않고, 설정을 뒤져봐도 마땅한 옵션이 없고, 각 앱의 설정을 들어가도 잘못된 부분이 없고..

그러다 이유를 발견했습니다. 볼륨 조절 버튼 위가 잠겨있었던 겁니다.

조 빨간색 안의 버튼이 어쩌다 아래로 내려와서 무음 모드가 된 것입니다. 다시 위로 올리니 모든 게 정상 작동.. 설정에 따라 위 버튼은 화면 회전 잠금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소리 끔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거 같습니다.

기본 기능이겠지만, 매뉴얼을 읽지 않고 시행착오법으로 사용하는 저에게는 참 찾기 힘든 해결책이었습니다.^^

혹시 갑자기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제일 먼저 저 버튼을 확인해보세요. 어쩌면 바로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4-06-03 2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