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구 브라주카(Brazuca) 종류 - OMB, 탑 레플리크, 탑 글라이더, 글라이더, 미니볼

아들이 축구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녹화해서 봤습니다. 한국경기는 새벽에 일어나서 봤구요.

일주일에 한번씩 축구를 배우는데, 축구공이 많이 낡았습니다. 그래서 하나 사준다고 했더니 브라주카를 사달라고 하네요. 브라주카(Brazuca)가 2014 월드컵 공식구 이름이라는 걸 그 때 처음 알았습니다.

브라주카를 사려고 검색을 했더니 종류가 참 많네요. 가격도 많이 다르구요. 정보를 제공하는 곳마다 조금씩 분류가 다르던데,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에 가니 네가지로 상품이 나왔습니다.

http://www.adidas.com/us/brazuca/_/N-1z11res

Brazuca Official Match Ball - OMB

공식 경기 사용하는 공이랍니다. 프로펠러 모양으로 가죽이 덮여있으며 솔기가 없고, 표면에 돌기가 있습니다.

가격이 아주 비쌉니다. 아이가 가지고 놀기에는 너무 좋은 공이죠.

Brazuca Top Glider - 탑 글라이더

보급형입니다. 프로펠러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솔기가 있고, 표면에 돌기가 없다고 합니다.

아들에게 이걸 사주기로 마음 먹었는데, 잔디가 아닌 흙바닥에서 하면 금방 공이 망가진다는 글이 종종 보이네요.

Brazuca Glider - 글라이더

보급형으로 프로펠러 모양이 아닌, 오각형과 육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흙바닥에서 하기에는 글라이더가 좋다고 하는데, 프로펠러 모양이 아니라서 짝퉁으로 오해받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Brazuca Mini Ball - 미니볼

이름 그대로 작은 공입니다.

Brazuca Top Replique Ball - 탑 레플리크

아디다스 쇼핑몰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Top Replique도 있습니다. OMB와 다른 점은 표면 돌기가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Final이 붙으면?

각 공마다 Final이 붙은 게 있습니다. 결승전에 쓰였다는 의미로, 색이 다릅니다.

----------

이외에 하이 그라운드라는 것도 보이고, 파이널 리오라는 것도 보이고 정신이 없네요. 또다른 종류인 건지 아니면 별명인지...

위의 정보가 정확하다고 할수는 없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4-08-12 2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