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휴지통 비우기 하는 방법

클라우드가 대세라고는 하는데... 저는 별로 클라우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여러 안전장치를 만들어 두었겠지만, 누군가 뚫고 들어가서 데이터를 훔치는 일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자료를 전송하거나 공유할 때는 클라우드가 무척 편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PC로 옮길 때 주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옮긴 후 PC에서 다운로드 받죠.

그렇게 사진 등을 옮긴 다음에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바로 삭제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구글 드라이브의 사용량을 보니 꽤 많은 용량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사진 한 장 남겨둔게 없는데 말입니다.

이유를 살펴보니 휴지통 때문이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삭제를 한 파일은 바로 삭제되는 게 아니라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거였네요.

PC용 구글 드라이브나 모바일 기기 앱에서는 휴지통 메뉴가 없는데, 웹으로 접속하니 휴지통이 있었습니다.

상단의 [휴지통]을 클릭하면 드롭다운으로 [휴지통 비우기]가 나옵니다. 그러면 휴지통에 있는 모든 파일이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휴지통이라는게 어떻게 보면 좋은 기능이지만 저에게는 불편한 기능입니다. 앱에 휴지통 메뉴를 만들어주거나 휴지통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삭제하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4-09-11 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