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사진(이미지) 크기 일괄 변경하기

디지탈 카메라나 DSLR,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상당히 해상도가 높게 나옵니다. 축소하지 않고 PC에서 보면 모니터 화면 크기를 넘어가죠.

그렇게 큰 크기의 사진이 언제나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작은 크기의 사진이 필요할 때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때 원본 그대로를 올리면, 블로그 방문자가 그 사진을 볼 때 다운로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했다면 데이터 요금도 많이 나오겠죠. 화면에 보이는 크기로 사진을 작게 만들어서 올리는 게 좋습니다.

사진을 작은 크기로 줄이는 것은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하면 됩니다. 픽픽 같은 캡쳐 프로그램도 가능하고,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중에서도 크기를 줄이는 기능을 포함한 게 있습니다.

만약 여러 장의 사진을 동일한 비율 또는 크기로 줄여야 한다면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보세요. 한번에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구입해야 하는 프로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에서도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고 일괄 편집으로 갑니다. 그리고, 크기를 변경하려는 사진들을 가운데로 드래그해서 옮깁니다.

오른쪽 메뉴 중 크기 조절을 확장한 다음 적절한 방법으로 크기를 정합니다. 그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장을 클릭합니다.

파일 이름 규칙을 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이미지 크기가 일괄 변경됩니다.

크기 조정 이외에도 자르기, 색상 모드 변경, 필터 등의 일괄 작업도 가능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편집하고 싶다면 포토스케이프를 살펴보세요.

Category

Created on 2017-12-12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