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오디언 도서관 사용법

여전히 종이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전자책이 편해요.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기기만 있으면 언제든지 수많은 책을 볼 수 있으니까요. 음악을 별로 즐겨 듣지 않아서 오디오북도 잘 활용하고 있어요.

전자책이나 오디오북도 전자도서관에서 빌릴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전자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보는 방법이에요. 안드로이드를 OS로 하는 기기 기준인데, iOS에도 비슷한 앱들이 있고 사용법은 비슷합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에서 전자책 대출하기

전자도서관 앱 중에서 널리 쓰이는 것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이에요. 많은 도서관과 제휴가 되어 있어서 왠만하면 이거 하나만 있으면 돼요.

제휴라는 표현이 이상할 수 있는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은 교보문고가 보유한 전자책을 대여하는 것이 아니고, 각 도서관의 전자책을 대여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이에요. 따라서 회원 가입은 도서관별로 따로 해야 합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다음, 도서관 검색을 하세요.

자신이 가입한 도서관을 찾은 후 탭하면, 그 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목록이 나옵니다. 전자책은 종이책에 비해서 양이 많이 적어요. 책을 사오는 가격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전자책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원하는 책을 검색한 후 대출 버튼을 탭하면 대출이 됩니다. 중간에 로그인하는 과정이 있어요.

파일을 다운로드받고, 내 서재에서 전자책을 탭하면 책을 볼 수 있어요. 아직은 눈이 괜찮아서 스마트폰으로 봐도 괜찮은데, 좀 더 나이가 들면 태블릿이 필요하겠죠.

 

오디언 도서관 앱에서 오디오북 대출하기

오디언 도서관은 오디오북 대출 시스템이에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과 마찬가지로 각 도서관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합니다. 책을 빌리는 과정은 비슷해요.

오디언 도서관 앱을 설치하고...

도서관을 검색하고 로그인합니다.

원하는 책을 검색한 후 바로 듣거나 다운로드하여 들으면 돼요. 책갈피 기능이 있어서 어디까지 들었는지 표시해둘 수 있습니다.

밖에 돌아다닐 때는 전자책보다 오디오북이 훨씬 편한 거 같아요. 아이가 있다면 책을 직접 읽어주지 않고 오디오북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거 같구요.

Category

Created on 2017-12-13 1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