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 캡처 도구로 화면 캡처하는 방법

윈도우 10에 포함된 캡처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을 캡처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캡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캡처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캡처라면 윈도우 10에 포함된 캡처 도구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캡처 도구 사용하는 방법

왼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캡'을 입력하면 [캡처 도구]가 나옵니다. 자주 사용할 거라면 마우스 우클릭한 후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시켜놓으세요.

캡처 도구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화면이 회색으로 변하는데, 마우스로 사각형을 그리면 그 부분을 캡쳐합니다.

캡처를 하면 다음처럼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펜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릴 수 있고, 형광펜으로 강조할 수 있습니다.

 

창 캡처

캡처 모드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해본 것은 사각형 캡처이고, 자유형 캡처,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가 있습니다.

그 중 창 캡처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창 캡처를 선택하면 [캡처할 창을 선택합니다.]라는 문구가 생깁니다.

이제 마우스로 창을 클릭하면...

그 창만 캡처됩니다.

다른 캡처 프로그램

정말 가끔 캡처하는 게 아닌 이상 캡처 도구는 기능이 너무 단순해서 불편합니다. 만약 자주 캡처를 한다면 픽픽 같은 캡처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게 편합니다.(위의 스크린샷도 모두 픽픽으로 캡처한 것입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을 캡처 도구로 캡처한 것입니다. 둘 다 자기 자신을 캡처하는 기능은 없거든요.)

편집 기능도 많아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별도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8-04-21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