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 구글 포토로 사진, 동영상 백업(동기화)하는 방법

구글 포토

구글 포토는 구글이 제공하는 사진 앱입니다. 사진을 보는 것은 물론이고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사진 분류나 공유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백업(동기화) 기능입니다.

백업(동기화) 기능은 스마트폰의 사진을 구글 클라우드에 올려놓는 것으로, 다른 기기로 접속해서 그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기기에서 업로드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PC에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사진을 PC로 옮기는 게 쉬워집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떤 설정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포토로 백업하는 방법

메뉴를 탭하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백업 및 동기화]를 탭합니다.

[업로드 크기]를 탭해서 고화질과 원본 크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고화질은 사진 파일 크기를 줄이지만 용량이 무제한이고, 원본 크기는 원본 그대로 저장하지만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백업을 활성화면 카메라 폴더는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다른 폴더도 백업하길 원한다면 [기기 폴더 백업]을 탭하세요. 사진이 있는 폴더가 보이고, 백업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있는 폴더가 새로 만들어지면 백업하겠냐는 알림이 뜹니다. 그때 백업 여부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 와이파이에서만 백업하길 원한다면 [모바일 데이터 백업]을 비활성화하세요.
  • 이미 백업한 파일을 기기에서 삭제하고 싶다면 메뉴에서 [여유 공간 확보]를 탭하세요.

  • 구글 드라이브의 'Google 포토'라는 폴더에서도 구글 포토의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PC용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Google 포토'도 동기화됩니다. 즉,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구글 포토에 백업되고, 그 백업된 파일은 PC의 Google 포토 폴더에 다운로드됩니다. 아무런 추가 작업 없이 스마트폰의 사진을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8-05-24 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