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서비스 에어컨 철거 비용과 설치 비용

에어컨 철거와 설치

이사할 때 포장이사 외에 들어가는 돈이 있어요. 그 중 대표적인 게 에어컨이에요. 포장이사 업체에 맡겨도 추가 금액이 붙고, 서비스 센터를 불러도 돈이 들어요. 그렇다면 포장이사 업체에 맞기는 것보다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게 좋겠죠? 아마 포장이사 쪽이 조금 저렴하겠지만, 공식적인 곳에서 하는 게 마음이 편합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기도 편하고...

에어컨은 철거할 때와 설치할 때 돈을 따로 받아요. 그래서 철거만 하고 설치를 안 할 수도 있고, 철거는 포장이사 업체에 맡기고 설치만 서비스센터에 요청할 수도 있어요. 포장이사 업체에서 철거에 대한 비용을 받지 않으면 후자가 더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그런데 철거를 하면서 냉매가 다 새버리면 냉매 충전 비용이 발생해서, 철거도 서비스 센터에서 하는 게 낫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LG전자 서비스 에어컨 철거 비용과 설치 비용

LG전자의 에어컨이라면, 철거와 설치에 대략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설치/철거 예약 페이지로 가면, 오른쪽 위에 비용 안내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새 창이 뜨면서 철거 비용과 설치 비용을 알려줍니다.

제일 처음 내용은 기본 안내입니다. 철거와 설치는 가능하지만 운반은 불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서비스 센터는 화물운송 허가 업체가 아니라서 에어컨 운반 업무는 불가합니다.

냉매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것에 대한 비용 안내는 없습니다. 엔지니어에게 물어봐야 한답니다.

타입과 용량에 따른 철거비와 설치비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비싸군요.

철거와 설치비는 그렇다 쳐도 배관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집 구조 상 배관이 길어지면 설치비보다 더 나올 거 같네요. 배관이 재활용되는지 확인하는 게 좋겠습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8-05-25 1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