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는 두 가지 방법

시작 프로그램

시작 프로그램은 부팅하면 자동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백신처럼 항상 켜져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이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해두면 편합니다.

시작 프로그램은 직접 등록할 수도 있지만,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문제는 그 중에 필요없는 프로그램도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컴퓨터 자원을 소비하므로, 사용하지 않는 시작 프로그램은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방법 1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을 합니다. 팝업 메뉴 중 [작업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작은 창이 나온다면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탭으로 가면 등록된 시작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어도, 상태가 사용 안 함이면 부팅 시 실행되지 않습니다. 상태가 사용인 프로그램만 실행됩니다.

상태를 바꾸려면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팝업 메뉴에서 사용 안 함 또는 사용을 클릭하여 실행 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단축키 [WIN+I]로 Windows 설정을 엽니다. 그리고 앱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 중 시작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용 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등록하는 방법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하려면...

단축키 [WIN+R]로 실행 창을 열고 shell:startup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 탐색기가 열리는데, 그 폴더에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8-08-04 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