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 불필요한 파일 삭제하여 디스크 저장 공간 늘리는 방법

SSD는 빠르지만 HDD에 비해서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120G나 250G처럼 작은 용량의 SSD를 사용합니다. 주로 문서 파일만 다룬다면 충분한 용량이지만, 크기가 큰 파일이나 동영상을 다룬다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용량이 부족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파일 삭제인데, 아무리 봐도 계속 사용할 파일 밖에 보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까요? 그럴 땐 윈도우의 저장 공간 확보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만약을 위해 남겨둔 불필요한 파일들을 찾아서 삭제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Windows 설정을 열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Windows 설정을 여는 단축키는 WIN+I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저장 공간]을 클릭하면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그 중 [지금 공간 확보]를 클릭합니다.

시스템을 분석해서 제거해도 문제가 없는 파일들을 보여줍니다. 용량이 작아서 의미 없는 것도 있지만, 윈도우 업그레이드 관련 파일들은 크기가 큽니다. 로그 파일이 300MB이고, 복사본은 8.34GB나 되네요. 체크하거나 체크 해제해서 적절히 선택을 하고 [파일 제거]를 클릭하면 삭제합니다.

디스크 용량이 부족하다면 만들거나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지 말고, 위 방식으로 저장 공간을 먼저 늘려보세요. 꽤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8-10-18 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