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 주유소 가격 비교 앱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기름값이 많이 올랐어요. 대충 아무데서나 기름을 넣었는데, 이젠 좀 비교해야 할 거 같아요. 그래서 주유소 기름 가격 비교해주는 앱을 찾아봤습니다. 음... 많더라구요. 저만 안쓰고 있었나봐요.

그 중에서 다운로드 수가 가장 많은 게 오피넷이었어요. 오피넷 앞에 한국석유공사라고 써 있어요. 진위 여부는 모르겠지만, 한국석유공사 공식앱 같은 느낌이 나요.

주유소 기름 값 비교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내 주변 주유소를 누르면 근처 주유소의 기름 값이 주루룩 나와요. 지역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어요.

기본 정렬은 최저가순인데, 상세를 누르면 주유소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주소와 전화번호, 세차 여부 등 몇 가지 정보가 나옵니다. 찾아가기를 누르면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로 설정되나봐요. 아, 나는 네이버 지도의 내비게이션을 쓰는데...

그런데, 문득 네이버 지도의 내비게이션으로 어디를 갈 때 유가 정보가 나왔던 게 떠올랐어요. 그래서 한번 주유소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흠... 근처 주유소 정보가 기름 가격이 나오네요. 단점이 있다면 최저가순 정렬이 되지 않는다는 거. 관련도순과 거리순으로만 정렬이 되네요.

결국 근처 주유소 최저가를 찾는 방법은 두 가지에요. 전용 앱을 사용하거나 내비게이션 앱에서 검색하거나... 전 후자가 더 편한 거 같네요.

Category

Created on 2018-11-08 0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