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 미세미세 -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 정보 제공 앱

집에 KT 기가지니2가 있어요. 여러 가지 명령어가 있는데,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미세먼지'에요. 지니에게 미세먼지라고 하면 오늘 날씨와 미세먼지의 좋고 나쁨을 알려줍니다. 그런데, 문제는 초미세먼지 정보는 알려주지 않는다는 거에요. '초미세먼지'라고 명령해도 알려주지 않아요. 결국 인터넷을 뒤져야 합니다.

좀 더 편한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가 앱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무지 많더라구요. 그 중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미세미세를 설치해봤어요. 앱을 실행하니 강화된 기준으로 평가한다고 하네요. WHO 어쩌구 저쩌구 되어 있는데, 알아서 잘 평가해주겠죠. 자세히 알고 싶지는 않아요.

 

현재 위치에 대한 미세먼지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데, 그냥 빨간색이네요. 색과 그림만 봐도 나쁘다는 걸 알 수 있겠어요. 밑으로 내리면 광고를 지나서 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모든 게 매우 나쁨이네요. 간혹 있는 나쁨... 오늘 공기는 정말...

맨 밑의 문구를 보니 공개된 데이터를 가져와서 결과를 정리해주는 거 같아요. 그래서 미세먼지 관련 앱이 많은가봐요.

이 앱의 장점은 알람이 있다는 거에요. 특정 기준을 만족하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침마다 뉴스를 보거나, 인터넷을 뒤지거나, 지니에게 물어볼 필요가 없어요. 아침이 약간 편해질 거 같습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8-11-08 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