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 무음 카메라 - 기본 카메라 소리 없애는 무음 카메라 앱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촬영음이 나요. 법적인 문제로 소리가 나도록 만들어야 한대요. 왜 그런지는 대충 짐작이 가요. 그런데, 소리 없이 사진을 찍으면 좋은 경우들이 있어요. 정숙한 장소에서 사진을 찍거나, 자는 아기를 찍거나, 자연스러운 모습을 찍을 때 등... 그래서 소리 없이 사진 찍게 해주는 앱들이 있어요. 제조사가 소리 안나게 하는 건 안되지만, 사용자가 알아서 소리를 없애는 건 문제 없나봐요.

그런 앱들 이름은 거의 다 무음 카메라에요. 몇 가지를 설치하고 테스트해보았어요. 무음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찍으면 소리가 나지 않아요. 그리고 마음껏 사용하려면 구입하거나 광고를 봐야 해요.

문제는 그 앱으로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거에요. 다른 카메라 전문 앱 보다는 아무래도 사진 관련 성능을 떨어지겠죠? 화질이 떨어지기도 하고, 원하는 필터가 없기도 하고.

그런데 [무음카메라 - 기본 카메라를 소리 없이 찍어보세요]는 달라요.(이름이 무지 기네요.) 스마트폰에 설치해둔 다른 카메라 앱의 소리를 없애줘요. 그러니까 내가 원하는 카메라 앱으로 소리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정말 괜찮지 않나요?

그러기 위해서 설정을 좀 해야 해요.

 

접근성을 사용함으로 바꿔야 한대요. 무서운 경고가 나오는데, 개발자를 믿고 허용을 했어요.

이제 내 폰의 카메라 앱으로 무음으로 촬영이 가능해요. 실제로 해보았더니 찰칵 소리가 없어서 좀 많이 어색해요.

무음앱 목록에서 무음으로 만들고 싶은 앱을 추가할 수 있어요. 가만히 보니 카메라앱이 아니어도, 어떤 앱이어도 무음으로 만들 수 있는 거 같아요.

요 앱도 기본적으로 광고가 있어요. 그리고 무료 사용횟수가 있어요. 15회가 주어지는데, 사진을 15번 찍을 수 있다는 게 아니라, 사진 앱 실행을 15번 할 수 있다는 거에요. 한 번 실행하고 여러 번 찍는 건 1회로 처리해요.

요 횟수를 늘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광고를 보는 거에요. 15회가 추가되요. 한가할 때 여러 번 봐두면 됩니다.

아니면 구입하세요. 2900원 이상 지불하면 됩니다. 가격별로 차이가 있는 건 가격 뿐이에요. 자기가 느끼는 만족도에 따라 더 낼 수도 있겠죠?

여러 가지 사진 앱으로 잘 되는지 확인해보고 구입해야 겠어요.

Category

Created on 2018-11-09 1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