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 하나알리미 - 하나은행 계좌 입출금 알려주는 앱

단순하게 통장 하나, 카드 하나로 살고 싶은데, 그게 그렇게 안되네요. 이런 이유로 이거 만들고 저런 이유로 저거 만들었더니 통장과 카드가 무척 많아졌습니다. 대부분 잘 쓰진 않지만 없앨 수는 없는 건데.... 하나은행 통장도 그 중 하나입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료 등 납부를 위해 만들었고, 그 용도로만 쓰고 있어요.

자주 쓰는 계좌가 아니니까 거래나 잔액 확인을 위해 로그인하는 게 더 귀찮아요. 그래서 거래가 있을 때 자동으로 푸시 알림을 해주는 앱을 설치했어요. 앱 이름은 하나알리미에요. 앱 설명을 보니까 입출금 알림 말고도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거 같아요.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로그아웃 상태에요. 이제 로그인 해야겠죠?

 

공인인증서로 금방 끝날 줄 알았는데, 과정이 길어요. 일단 휴대폰 본인 확인을 합니다. 휴대폰 본인 확인이 끝나면 사용자 인증을 해요.

끝났나 싶었는데, ARS 인증을 합니다. 인증을 총 세 번 하네요. 뭔가 이유가 있겠지만 번거롭습니다.

인증이 다 끝나면 6자리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와~ 드디어 가입완료 메시지가 떳어요.

이제 통장에 돈 들어오면 알림이 뜰까요? 아니에요. 알림을 받을 통장을 등록해야 해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메뉴를 누르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알림관리를 누르고 입출금알림을 눌러요.

알림을 받을 계좌를 등록합니다.

어떤 거래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지 정하고 등록을 누르면 드디어 완료가 됩니다.

다른 은행 알림 앱은 금방 설정이 끝났던 거 같은데, 이건 좀 기네요. 이제 돈이 들어오거나 나가면 띠링띠링 알림이 올 겁니다.

Category

Created on 2018-11-08 1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