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당발송금(국내에서 해외로), 타발송금(해외에서 국내로) 수수료 비교하는 방법

외화통장이 있어요. 매달 돈이 조금씩 들어와요. 무슨 돈이냐구요? 이 블로그에 광고가 있잖아요. 구글 애드센스인데, 100달러 넘게 모이면 송금해줘요. 해외에서 국내로 달러로 송금해주는데, 요게 수수료가 많이 나가요. 구글에서 보낼 때 수수료, 내가 받을 때 수수료. 한 만 오천원이 수수료로 나가는데, 매달 수천 달러 받는 것도 아니고, 참 아까워요. 그래서 수수료가 더 저렴한 곳이 없나 은행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한번에 수수료를 비교해주는 곳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바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요.

[은행업무정보 - 은행수수료비교 - 외환수수료]에서 비교가 가능해요. 뭔가 종류가 많지만, 내가 관심이 있는 건 해외로부터의 송금수수료.

수수료 종류를 선택하고, 은행은 전체를 선택하고, 검색 클릭.

은행별 수수료가 주욱 나옵니다. 그런데 정렬의 기준이 뭘까요? 가나다순도 아닌 거 같고, 저렴한 순서도 아닌 거 같고...

어쨌든 수수료를 보니 그냥 만원이네요. 100달러 미만은 면제라는데, 구글은 100달러 이상일 때만 돈을 보내주니 의미가 없고...

아, 카카오뱅크만 5천원이군요. 수수료만 보면 카카오뱅크가 가장 좋습니다.

하는 김에 해외로 보내는 송금의 수수료로 알아보았어요. 그런데 너무 길어요.

주의할 점은 받는 사람은 이거 말고도 그쪽 은행에서 수수료를 내야한다는 거에요.

은행연합회의 정보가 아주 정확한 정보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여기서는 간단히 비교하고, 정확한 수수료는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Category

Created on 2018-11-09 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