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캠 | 개인에게는 무료인 컴퓨터 화면 녹화, 게임 녹화 프로그램

가끔, 아주 가끔 컴퓨터 화면을 녹화해요. 편집도 필요 없는 단순 녹화를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을 사기는 좀 그래요. 무료 프로그램을 쓰고 있답니다.

제가 사용하는 무료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은 오캠이에요. 다른 프로그램은 시간 제한이 있던가, 워터 마크가 붙던가 하는데, 오캠은 그렇지 않아요. 녹화된 영상은 깨끗합니다.

사용법도 쉬워요. 녹화를 누르면 녹화를 시작하고 다시 녹화를 누르면 끝납니다. 마우스로 하는 건 좀 곤란하죠? 단축키는 F2에요. 그러니까...

  1. 녹화 영역 설정
  2. F2를 눌러서 녹화 시작
  3. F2를 눌러서 끝

 

녹화 영역은 크기 조절에서 정할 수 있어요. 녹색 테두리의 상자로 녹화 영역이 정해지는데, 옮길 수도 있고, 마우스로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어요. 녹화대상 윈도우 찾기를 하면 특정 윈도우 크기로 정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크기로는 쉽게 설정할 수 있어요.

코덱을 설정하는 게 있는데, 이쪽은 잘 몰라요. 전 그냥 자동으로 합니다.^^ 특이한 건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거에요. 동영상을 찍고 그 동영상을 움짤로 만드는 것보다 바로 움짤을 만드는 게 편하겠죠? 화질도 더 좋은 거 같아요.

불편한 건 단 하나에요. 광고, 광고, 그리고 광고.

위에서 보듯이 프로그램 메뉴 아래에 광고가 있어요. 그리고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광고가 나오고...

요걸 닫으면 웹브라우저에서 광고를 또 만나게 됩니다.

좀 불편하긴 하지만 이해는 되요. 무료잖아요. 그 정도는 감수해야죠.

만약 프로그램은 마음에 들고, 광고는 싫다면 구입하면 됩니다. 가격은 현재 부가세 포함 44,000원. 자주 사용한다면 충분히 지불할만한 금액 같아요. 저도 자주 사용하게 되면 구입하려구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건 개인 뿐이에요. 기업, 관공서, PC방 등에서는 구입을 해야 합니다. 라이센스에 주의하세요.

Category

Created on 2018-11-18 2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