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전송할 때 화질 선택하는 방법

스마트폰 덕분에 사진 찍는 게 아주 편해졌어요. 카메라를 따로 가져가야 했던 예전과는 달리 아무때나 찍을 수가 있죠. 그리고 메신저 덕분에 사진 주고 받는 것도 쉬워요. 친구 선택하고 사진 선택하고 보내면 됩니다. 그런데 메신저로 보낼 때 주의할 게 있어요. 빠른 전송과 데이터 절약을 위해 사진을 작은 크기로 변환시킵니다. 폰으로 볼 때는 별 차이가 없지만, PC에서 보면 선명하지가 않아요. 폰에서도 사진을 확대하면 뭉개진 게 보입니다. 특히 문서를 찍어서 보낼 때는 글자를 읽기가 힘들어요.

만약 간직하고 싶은 사진을 공유하거나 문서의 글자가 중요한 경우라면 고화질로 주고 받아야겠죠? 그런 때를 위해 카카오톡에는 사진 전송할 때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사진을 선택하는 화면 오른쪽 밑에 있는 작은 사각형이 그거에요.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일반 화질이나 고화질로 되어 있을 거에요. 정말 좋은 화질로 보내고 싶다면 원본을 선택합니다. 사진을 변환하지 않고 그대로 보내줘요.

의외로 이 기능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사진 파일을 그대로 전송했다고 생각하시는 거죠. 그 때마다 다시 보내달라고 하는 게 좀 번거롭습니다.

사진을 원본으로 보낼 때 주의할 점은 하나에요. 보내는 쪽도 받는 쪽도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다는 거죠. 사진 원본은 보통 4-5M 정도 하니까요. 보낼 때는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보내면 되니가 데이터 조절이 가능한데, 받는 쪽은 좀 당황할 수도 있겠네요. 사진을 보내기 전에 원본으로 보낼 거라고 미리 알려주는 게 좋을 거 같아요.

Category

Created on 2018-12-15 1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