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 썬팅 쿠폰으로 할 수 있는 썬팅 필름 스펙 비교

썬팅 쿠폰과 브랜드 키트

현대기아자동차를 구입하면 썬팅 쿠폰과 브랜드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킷은 트렁크 정리함, 무릎 담요, 목베개, 경광봉, 앞유리 덮개, 세차 걸레, 방향제 등으로 구성되된 사은품으로, 10만원 정도의 상품입니다. (실제로 받아보니 구성이 좀 다르네요.)

썬팅 쿠폰은 측후면 썬팅을 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전면 썬팅은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썬팅 쿠폰으로 썬팅을 할 수도 있고, 썬팅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4-5만원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쿠폰으로 할 수 있는 필름의 종류 및 스펙

썬팅 쿠폰으로 선택할 수 있는 썬팅 필름은 정해져 있습니다. 총7개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는데, 브랜드 자체는 유명한 곳들입니다. 3M, LLumar, Sun-Gard 등. 하지만, 좋은 품질의 필름은 아니라는 평이 많습니다.

과연 얼마나 안 좋은 필름이기에 그런 걸까요? 필름 스펙을 찾아보았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쿠폰으로 시공할 수 있는 필름 종류는 TBSUNTIN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7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별로 필름의 성능을 알려주고 있어 비교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치들을 비교하기 쉽게 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주의깊게 봐야 할 것은 열차단과 관련있는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과 적외선 차단율입니다. 열차단이 잘 되야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듯하다고 합니다. (자외선 차단은 보편적인 기술이 되어서 왠만하면 99%이상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자동차 썬팅 필름 중 가장 인기있다는 3M과 LLumar의 수치가 가장 낮네요.

이 중에서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썬가드(Sun-Gard)가 좋을 거 같습니다. 열차단 관련 수치가 제일 높은 것은 아니지만, 시공점 찾기도 편하고, 쿠폰 썬팅을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니까요. 실내가시광선반사율이 높은 건 좀 아쉽네요.

쿠폰 썬팅할 때 주의할 점

시공업체의 능력

아무리 좋은 필름이라도 잘 붙이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제대로 시공되지 않으면 빛이 새기도 하고, 금새 뜨기도 하고, 시공과정에서 유리나 차체에 기스를 내기도 합니다.

쿠폰으로 썬팅했을 때 시공업체가 자동차회사로부터 받는 금액이 적기 때문에 정성스레 시공하지 않거나 초보에게 일을 맡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나?

쿠폰 썬팅의 가장 불안한 점은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냐는 것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기존 필름을 떼어내고 다시 붙여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후면 유리 열선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잠시 타고 팔 거라면 상관없겠지만, 오랫동안 타고 다닐 차라면 돈이 좀 더 들더라도 보증기간이 긴 걸 하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